1. 博多湾(하카타만)
하카타와 텐진 도심에서 버스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항만지역으로 인공해변인 시사이도모모치 해변공원, 후쿠오카 타워, 후쿠오카시 박물관, 후쿠오카 야후돔 등의 명소가 있어 한적하게 바닷바람과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기에 좋다. 또한 하카타 만 서쪽으로는 규슈 최대 아웃렛인 마리노아 시티 후쿠오카가 동쪽으로는 하카타 항 국제터미널과 쇼핑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상업시설인 베이사이드 플레이스가 있다.
2. 博多湾하카타만 주변 볼거리
▶シーサイドももち海浜公園(시사이도모모치 해변공원)
하카타만에 접해 있는 인공해변으로 도심에서 벗어난 한적하고 여유롭게 바닷바람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에 좋다. 약 2.5km의 흰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어 낮에는 각종 레포츠와 산택 등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밤에는 해변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려는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여름에는 해수욕은 물로 비치발리볼, 비치사커 등 각종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들도 자주 볼 수 있다. 모래사장 중앙에는 각종 레스토랑과 상점, 결혼식이 열리는 교회가 있는 상업 시설인 마리존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주말이면 결혼식이 열리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福岡タワー(후쿠오카 타워)
1988년 후쿠오카시 100주년을 기면해 세워진 234m 높이의 타워로 후쿠오카의 상징적인 건물이다. 8000장의 거울로 둘러싸인 외관 때문에 'Mirror Sail'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하카타만과 후쿠오카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123m 높이의 전망실에서는 360도 파노라마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밤에는 야경이 아름다워 현지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밤이 되면 후쿠오카 타워 전체에 불이 켜져 밖에서도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은하수, 가을에는 달, 겨울에는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조명이 켜져 더욱 아름답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장식을 볼 수 있으며, 계절에 따라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된다.
▶福岡市博物館(후쿠오카시 박물관)
1990년 개관한 박물관으로 후쿠오카 시의 역사와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박물관은 크게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특별전시실 등으로 나뉘며 상설전시실에서는 한나라 왕이 선물로 주었다는 국보 '金印(금 인장)'을 비롯해 향토 후쿠오카와 관계가 깊은 일본 국내외의 자료를 모형, 영상 등을 통해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특별전시실에서는 후쿠오카를 테마로 한 자주 기획전과 국내외의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순회전 등을 수시로 개최하고 있으며 아시아 각국의 악기나 완구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체험 학습실 등도 갖추고 있다.
▶福岡ヤフオクドーム(후쿠오카 야후 옥션 돔)
12개 일본 프로야구 구단 중 하나이자 규슈 유일의 프로야구팀인 (SoftBank Hawks-소프트뱅크 호크)의 홈구장으로 1993년 개장했다. 일본 최초의 지붕 개폐식 돔 구장으로 최대 3만 5천 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프로야구 경기가 열리지 않는 날에는 각종 스포츠 경기나 대형 콘서트 공연장, 전시회장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일본 야구계의 영웅도 수용 입고, 라커룸, 그라운드, 더그아웃 등을 관람할 수 있는 ヤフオクドームツアー(야후 옥션 돔 투어) 운영된다. 야구 응원도구, 공식 유니폼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야구용품 공식 매장도 있다.
▶西新市場(니시진 시장)
니시진역 주변으로 형성된 소박한 재래시장이다. 약 1.5km 거리의 시장에는 약 350여 개의 상점가가 들어서 있으며 채소와 채소 절임, 어패류 등을 리어카에 실어 판매하는 '리어카 부대'로 유명하다. 시장 내에는 후쿠오카뿐만 아니라 규슈 전역에 분점을 두고 있는 창업 70년 전통의 '蜂樂饅頭(호라쿠 만쥬)'본점이 있으며 니시진 역 1번 출구 앞에는 대형 할인매장인 돈키호테가 있어 저렴하게 쇼핑을 즐기기에 좋다.
▶マリノアシティ福岡(마리노아 시티 후쿠오카)
규슈 최대 규모의 아울렛몰로 2000년에 오픈했다. 쇼핑몰은 크게 아울렛Ⅰ~Ⅲ동과 마리나 사이드동으로 나뉘어 있으며 패션잡화, 스포츠, 인테리어 등 170여 개의 브랜드 매장은 물론 대형 관람차 '스카이 휠', 각종 레스토랑과 카페 등이 들어서 있다. 명품 브랜드는 적지만 GAP, COACH 등 우리나라에도 인기 있는 해외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어 한국인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다. 주요 매장으로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만날 수 있는 아울렛 매장인 'FrancFranc BAZAR', 각종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가득한 잡화점인 'Village Vanguar'등이 있다.
▶ベイサイドプレイス博多(베이사이드 플레이스 하카타)
후쿠오카의 주변 섬으로 가는 선박들이 발착하는 하카타 부두 여객터미널 옆에 위치한 복합 상업시설로 레스토랑, 기념품점, 면세점 등이 한 곳에 모여있어 쇼핑과 휴식, 관광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1층에는 신선한 해산물을 포장 판매하는 '湾岸市場(완간 시장)'과 후쿠오카 및 규슈의 특산품을 모아놓은 기념품점 등이 들어서 있어 하카타 항으로 입국하거나 귀국하는 길에 들러 편리하게 식사 및 기념품 쇼핑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에는 붉은색 '博多ポートタワー(하카타 포트 타워)'와 천연 온천 '波葉の湯(나미하노유)'까지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다. 밤이 되면 레이저와 분수를 이용한 베이사이드 쇼가 펼쳐져 하카타 포트 타워에서 바라보는 주변 경치가 아름답다.
*波葉の湯(나미하노유)
여행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줄 천연온천시설이다. 지하 800m에서 끌어올린 천연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
노천탕을 비롯해 가족탕 등을 갖추고 있으며 7가지 다른 종류의 사우나도 준비되어 있다.
*博多ポートタワー(하카타 포트 타워)
하카타 항에 우뚝 서있는 100m 높이의 등대이자 전망대이다. 1층에는 후쿠오카의 역사를 보여주는 베이사이드 뮤지엄이 있으며 전망실로 올라가면 하카타 항 주변과 후쿠오카의 시내 전경이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Travel Info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福岡(후쿠오카) 명물 음식&볼거리 (0) | 2022.05.04 |
---|---|
福岡(후쿠오카) 둘러보기 -다자이후- (0) | 2022.05.03 |
福岡(후쿠오카) 둘러보기 -캐널시티·텐진- (0) | 2022.05.02 |
福岡(후쿠오카) 둘러보기 -나카스- (0) | 2022.05.01 |
福岡(후쿠오카) 둘러보기 -하카타- (0) | 2022.05.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