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Info/일본

일본 규슈 - 別府(벳푸)

by pinkipig 2022. 5. 7.

1. 알아보자 벳푸

후쿠오카에서 약 2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벳푸는 오이타현 벳푸만에 면해있는 도시로 일본 제일의 용출량과 질 좋은 온천수가 솟아 나오는 온천도시이다. 온천의 원천 숫자와 종류에 있어서도 세계 유수의 온천지라 할 수 있으며 풍부한 온천을 이용한 리조트도 다수 자리 잡고 있어 최소한 1박 이상 머물며 즐기는 것이 좋다. 특히, 벳푸, 칸나와, 묘반 등 8개의 온천마을인 '別府8湯(벳푸 8탕)'과 벳푸 온천관광의 하이라이트인 '地獄めぐり(지옥순례)'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낮에는 벳푸 관광의 하이라이트 지옥순례를 해보고 해변에서 모래찜질욕을 즐기거나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느긋하게 노천 온천욕을 즐기고, 밤에는 벳푸 타워에서 야경을 즐기거나 시내 맛집에서 식도락 투어를 즐기는 것도 좋다. 후쿠오카나 유후인에서 벳푸를 방문할 예정이 있다면 산큐패스나 규슈 레일패스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벳푸 온천

2. 벳푸의 교통편

①벳푸로 가는 길

한국에서 벳푸로 가려면 오이타 공항이나 후쿠오카 공항을 이용해야 한다. 오이타 공항행은 항공편수가 적고 후쿠오카행 보다 금액이 조금 더 있는 편으로 후쿠오카행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②오이타 공항에서 벳푸로 가는 방법

오이타 공항 국제터미널 밖에 있는 2번 버스 승차장에서 벳푸행 버스를 타면 벳푸 기타하마 버스정류장에 도착해 내리면 정류장에서 벳푸역까지 도보 10분정도 소요된다. 티켓은 공항 내 또는 버스 탑승장에 있는 티켓 자동발매기에서 구입하면 된다.

③후쿠오카 공항에서 벳부로 가는 방법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밖에 있는 2번 버스 정류장에서 벳푸행 직행버스를 타면 된다. 지옥순례로 유명한 간나와 지역으로 갈 경우 간나와 버스 정류장에서, 벳푸역 근처로 갈 경우 벳푸 기타하마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하며 ㄴ된다. 티켓은 출국장 밖에 있는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④벳푸의 교통패스(벳푸 여행에 유용한 교통패스)

*My べっぷ Free(마이 벳푸 프리)

가메노이 버스에서 발행하는 승차권이다. 버스를 자주 이용할 예정이지만 산큐패스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이용하면 좋다. 하모니 랜드, 우미타마고 수족관 등 벳푸 외곽지역이나 유후인으로 이동을 생각하고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이다. 승차권은 벳푸 시내에서 사용 가능한 미니프리와 벳푸시내는 물론 외곽지역(유후인)까지 사용가능한 와이드 프리 승차권이 있으며 1일권과 2일권으로 나뉘어 있다. 

*SUNQ パス(산큐패스)

규슈지역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고속버스, 선박을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패스로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쿠마모토, 오이타, 시모노세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북부 규슈 패스(3일권)와 규슈 7개현 전체에서 사용 가능한 전 규슈 패스(3일권, 4일권)로 나뉜다.

*북규슈 레일패스

후쿠오카, 오이타, 벳푸, 유후인, 나가사키, 쿠마모토 등 규슈 북부지역을 운행하는 모든 JR열차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패스로 3일권과 5일권이 있다.

3. 벳푸 숙소 고르기

일본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온천도시인 벳푸와 유후인에는 다양한 온천시설과 볼거리가 있어 관광과 휴양을 즐기기에 제격인 여행지이다. 벳푸와 유후인 모두 온천으로 유명하지만 유후인의 경우 벳푸에 비해 숙박비가 2배정도 비싸니 벳푸에 숙소를 정하고 유후인에는 당일치기로 다녀오는것도 알뜰한 여행을 즐기는 방법이다. 벳푸를 기점으로 유후인 등 근교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저녁 늦게까지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쇼핑을 즐기려고 한다면 교통이 편리한 벳푸역 주변에 숙소를 잡는것이 편리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으며 오직 온천과 휴양에만 집중하고 싶다면 고급 료칸에 숙소를 잡는것이 좋다.

댓글